이전페이지 아이콘

전체메뉴 한번에보기
페이지 위치

주요활동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위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확인해 보세요.

  • 교육

    • 신용케어 아카데미
      - 청소년, 시니어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경제교육
  • 환경

    • 그린리더 프로그램
    • Green Company for Employees(GC4E)
  • 사회

    • 녹색축하운동
    • APAC 펀드레이징 캠페인
  • 스포츠·문화

    • BNP파리바 아마추어 오픈
    •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후원
    • 국제현대무용제(모다페) 후원
교육
신용케어 아카데미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보험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글로벌 본사의 미션에 맞게, 다양한 사회구성원들의 금융 이해도 제고를 위해 청소년, 시니어를 위한 '드림하이(Dream High)'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는 금융소비자들의 신용관리를 통합 지원하는 ‘신용케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신용관리 중심의 경제교육 사회공헌활동 ‘신용케어 아카데미’로 확장되어 운영 중입니다.

청소년, 시니어를 위한 ‘드림하이(Dream High)’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2011년부터 국제 청소년 교육 비영리 단체인 ‘JA Korea’와 함께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드림하이(Dream High)'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1년 취약계층 아동 대상의 경제교육을 시작으로, 2013년부터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위한 금융경제 교육 및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임직원 봉사자들과 함께 고등학생 대상 워크샵에 멘토로 참여하고, 고등학생 참가자들과 함께 팀을 이뤄 취약계층 아동 대상의 경제교육을 진행하는 등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했습니다.

또한 2019년 금융위원회 산하의 비영리사단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협약을 맺고, 시니어 금융소비자들의 디지털·금융 이해도 제고를 위해 ‘시니어 드림하이(Senior Dream High)’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세대간의 디지털금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디지털 금융교육, 시니어들이 언제 어디서든 쉽게 따라해볼 수 있는 디지털금융 교육 영상 배포 등을 진행했습니다.

2022년부터 드림하이와 시니어 드림하이 프로그램은 ‘신용케어 아카데미’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중학생, 미혼모, 시니어 등 금융취약층을 위한 신용관리 경제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파트너 NGO
환경
그린리더 프로그램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지난 2011년부터 숲 전문 NGO인 ‘(사)생명의숲’과 함께 도심 내 녹지공간 확대와 환경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그린리더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린리더 프로그램'을 통해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지난 10년간 총 4개의 사회복지시설에 녹지를 조성했습니다. 총 3,272명의 프로그램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총 260여회의 환경교육을 제공했으며, 프로그램 비참가자들도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도록 도심 속 텃밭 가꾸기 및 어린이 환경교육 노하우를 담은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프로그램의 친환경성과 우수성, 안전성 등을 인정받아 지난 2013년에는 환경부로부터 '제10차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을 받았습니다.(2020년 말 기준)

'그린리더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읽어주는 숲 동화책 만들기, 업사이클링 화분 만들기 등 비대면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 파트너 NGO
사회
녹색축하운동

명절, 승진 등으로 외부에서 받고 있는 선물 대신 기부를 장려하는 ‘녹색축하운동(Green Congratulation)’ 캠페인을 2021년부터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책임있는 금융사로서 ESG 실천을 강화하고 건전한 조직윤리 문화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의 ‘나눔보따리’*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본 캠페인을 운영 중입니다.

*'나눔보따리'는 아름다운가게의 빈곤어르신 지원사업으로, 매년 설 연휴 1-2주 전 지자체를 통해 식료품/침구류/세면용품 등으로 구성된 시가 10만원 내외의 나눔보따리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APAC 펀드레이징 캠페인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한국 BNP파리바그룹 국내 계열사와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기여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11년 부터 비영리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자선바자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걷기대회, 펀드레이징마켓, 자선경매행사 등을 통해 아시아 지역 내 임직원 대상 펀드레이징 캠페인(APAC Fundraising Campaign)을 진행 중입니다. 펀드레이징 캠페인에서 모금된 금액은 바자회 수익금과 함께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지역아동센터에 기부되고 있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취합된 임직원 기부금은 BNP파리바그룹이 총 금액을 1대1로 매칭하여, 인도 취약계층 아동 대상 교육활동 Room to Read에 기부합니다.

스포츠·문화
스포츠
BNP파리바 아마추어 오픈

BNP파리바는 1973년부터 세계 4대 메이저 테니스 대회 중 하나인 프랑스 오픈(Roland Garros)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프로 및 아마추어 테니스대회, 전시, 아카데미 등 다양한 분야의 테니스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지난 2013년부터 (사)한국테니스발전협의회(‘KATO’)와 함께 지역 사회 건강증진 및 국내 아마추어 테니스 문화 발전을 목적으로 한 ‘BNP파리바 아마추어 오픈’을 개최했습니다. 또한,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테니스를 장려하고 테니스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기 위한 ‘무료 어린이 테니스 교실’을 대회 기간 동안 진행하며, ‘테니스 꿈나무 장학금’을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국내 테니스 인재들을 격려해 왔습니다.

문화
서울국제여성영화제(SIWFF) 후원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한국 BNP파리바그룹 국내 계열사와 함께 여성 영화인을 발굴하고 영화산업의 발전을 이끌고자 서울국제여성영화제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2020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BNP파리바 아시아 단편 우수상을 지원했으며, BNP파리바가 제작 지원한 아나스타샤 미코바(Anastasia Mikova)와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Yann Arthus-Bertrand)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 '우먼(WOMAN)'을 서울국제여성영화제를 통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국제현대무용제(모다페) 후원

BNP파리바는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특히 기타 분야에 비해 관심과 지원이 부족한 현대무용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2012년, BNP파리바 그룹의 사회공헌 기구인 BNP파리바재단이 후원하는 세계적인 안무가 ‘피에르 리갈’의 내한 공연을 후원하고,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세계적인 현대 무용가들과 한국의 무용가들이 교류하고 협연을 펼칠 수 있는 국제현대무용제(모다페)’의 타이틀 스폰서로써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했습니다.

또한, ‘모다페’ 기간 중 국내외 무용가들과 함께 취약 계층 아동, 무용 전공 학생 등을 대상으로 ‘원 포인트’ 무용 레슨을 진행하여, 취약 계층 아동들에게는 무용을 통한 정서적인 안정을 제공하고, 전공자들에겐 세계적인 안무가들의 조언과 경험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