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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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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펀드 변경을 했습니다. 언제 투입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투입비율 변경은 신청일에 투입(적립형 상품만 가능)되며 적립비율 변경은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688-1118 연결 후 3번)로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변액보험은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 보호받을 수 있나요?
    변액보험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약관에서 보험회사가 최저보증하는 최저사망보험금 및 예금자보호대상 금융상품으로 전환된 계약에 한하여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 가입한 변액보험의 수익률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가입하신 변액보험의 수익률은 MY카디프-내 변액보험관리-변액보험 수익률/변액보험현황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을 통한 자동 고객상담서비스인 '카디프톡'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앞으로의 펀드전망과 시장 동향을 알고 싶습니다.

    글로벌 자산운용 전문가의 전망을 담은 '카디프가이드'를 통해 투자전망과 투자포인트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구독을 신청하면 매 월 카디프가이드 발행일자에 맞춰 고객님의 이메일로 카디프가이드가 배달됩니다. 


    또한, 변액펀드 심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고객센터(1688-1118 연결 후 3번)'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변액유니버셜보험의 월대체 공제가 무엇인가요?
    고객님께서 보험료 납입을 하지 않을 경우 계약유지를 위해 공제되는 해당월의 위험보험료와 부가보험료(수금비 제외)의 합계액입니다.
  • 보험금의 상속순위를 알고 싶습니다.

    민법에서 정한 법정상속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순위: 피상속인의 직계비속과 배우자
    2순위: 피상속인의 직계존속과 배우자
    3순위: 피상속인의 형제자매
    4순위: 피상속인의 4촌 이내의 방계혈족

  • 다수의 생명보험계약을 중복 가입한 경우에 보험사고가 발생하면 모든 보험계약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생명보험은 보험사고가 발생하면 보험회사와 계약자가 정한 금액을 지급하는 보험이므로 다수의 보험에 가입하였다 하더라도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으로부터 약관에서 정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 가입 전의 재해사고에 대해서도 보장 받을 수 있나요?
    보험가입 이후 발생한 보험사고에 대해서만 보장 가능합니다.
  • 보험금 청구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보험금청구권은 3년간 행사하지 아니하면 소멸시효가 완성되므로,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보험금을 청구하시면 됩니다.
  • 보험금 서류를 보냈는데 언제쯤 지급이 되나요?
    보험금 청구 서류가 누락 없이 정상 접수되면 서면 심사의 경우에는 접수일제외한 3영업일 이내에 지급여부가 판단되며, 조사나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로 안내를 드립니다. 빠른 지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보험금 청구서 양식은 어디에서 출력할 수 있나요?
    당사 홈페이지의 홈-고객센터-보험서비스 이용안내-보험금청구 에서 구비서류 확인과 보험금 청구양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보험금 지정대리인이 무엇인가요?
    보험금 지정대리인 청구 제도는 치매 등 본인에 대한 보험사고 발생으로 본인 스스로 보험금 청구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보험사고 발생 전에 보험금을 대신 청구하는 사람(보험금 지정대리인)을 미리 지정하여 두는 제도입니다. 보험금 지정대리인을 미리 지정하시면 지정대리인이 가입자(계약자)를 대신하여 보험금을 청구 및 수령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688-1118)로 문의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자동이체인 보험료가 잔고부족 등으로 연체되었을 때 어떻게 하면 되나요?
    보험료가 지정된 일자에 잔고부족 등의 사유로 이체되지 않았을 경우 지정된 이체일의 다음 이체일(7일인 경우에는 15일, 15일인 경우에는 20일, 20일인 경우에는 25일, 25일인 경우에는 말일)에 재청구됩니다.
  • 보험계약 해지 후 자동이체 계좌에서 보험료가 인출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회사의 보험료 자동이체 청구 중 계약이 해지처리 된 경우 출금된 예금계좌로 「출금일+2일(영업일기준)」에 다시 입금해 드립니다.
  • 카드사용내역을 보니, 해지한 보험의 지난달 보험료가 출금되었습니다. 해약한 보험의 보험료가 왜 출금되었나요?
    카드는 당월 사용금액을 다음 달에 납부하는 후불제로, 당월 계약일 이후 해지 하신 경우, 당월 보험료는 익월에 청구됩니다. (계약일 이전 해지 시, 해지금액이 0일 때는 승인취소되고 해지금액이 있으면 해지환급금에 합산해서 지급됩니다.)
  • 다른 사람의 계좌나 카드로 보험료 납입이 가능한가요?
    보험료를 신용카드로 납입하기를 원하시는 경우,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한 보험상품에 한하여 계약자 본인 명의의 카드로만 가능합니다. 보험료 납입계좌를 타인 계좌(단, 직계존비속, 배우자, 형제, 자매 계좌만 가능)로 변경하실 경우 가입하신 금융기관의 가까운 지점으로 내방하셔서 접수하시거나 고객센터(☎1688-1118)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콜센터로 신청하실 경우 필요한 서류는 최근 3개월내 발급된 가족관계증명서입니다.
  • 보험료가 미납되었다는 안내장을 받았습니다.
    보험료가 2개월 동안 미납되어 보험이 해지될 경우 보험사고에 대한 보장혜택을 받으실 수 없기 때문에 안내장을 발송해 드립니다. 이미 보험료를 정상적으로 납입하신 경우에는 바로 폐기하여 주시길 부탁 드리며 아직 이체일이 도래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료 납부 후 안내장을 폐기하시면 됩니다.
  • 추가납입은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가입하신 금융기관(은행/증권사)의 지점방문을 통하여 추가납입을 신청하시거나 MY카디프>보험료 납입>추가납입 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1688-1118)를 통해 수시납과 자동납입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대출(약관대출)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계약자 본인께서 평일9시~17시 사이에 당사 고객센터(☎1688-1118)로 전화 주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MY카디프와 우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해지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보험을 가입하신 금융기관(은행/증권사)의 모든 지점에서 해지처리가 가능하며 계약자 본인께서 방문하실 경우에는 신분증을, 대리인이 방문하실 경우에는 대리인 신분증, 계약자 인감증명서(법인인감증명서), 인감도장(법인인감도장), 계약자 신분증 사본(사업자 등록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단, 미성년자 계약은 친권자 2인의 신분증 사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필요). 우편, 본사내방, MY카디프-지급서비스 신청-해지환급금 신청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1688-1118)를 통해 통신 해지 신청을 원하는 경우는, 1억원 이하의 금액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판매상품은 고객센터(☎1688-1118)로 전화하시면 별도의 서류 없이 음성 녹취로 해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 중도인출은 어떻게 신청하며 언제 지급되나요?

    가입하신 금융기관(은행/증권사)의 지점방문을 통하여 중도인출을 신청하시거나 우편, 본사내방, MY카디프>지급서비스 신청>중도인출금 신청 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1688-1118)를 통해 1억원 이하의 금액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저축성 상품은 중도인출신청일 당일에 지급되고 변액상품은 상품에 따라 중도인출신청일 + 2/3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 해지환급금은 어떻게 산출되며,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객님께서 보험료 납입을 하지 않을 경우 계약유지를 위해 공제되는 해당월의 위험보험료와 고객이 납입하신 보험료의 일부에서 월대체공제액, 특별계정운영수수료, 각종 보증비용 등을 차감한 금액을 해당 특별계정의 투자수익률로 적립한 계약자적립금에서 미상각신계약비를 공제한 금액을 해지환급금으로 지급합니다 ((무)i플러스 변액유니버셜보험 및 (무)스마트 변액유니버셜보험 등 일부 상품 제외).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는 달리 위험보장과 저축을 겸비한 제도로서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지 시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변액보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펀드의 수익률이 하락하는 경우 투자금액에 대한 손실이 발생하여 납입한 보험료보다 해지환급금이 적을 수 있습니다.
  • MY카디프(사이버창구) 이용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현황, 개인정보 변경, 증명서발행 : 영업일 및 공휴일 08:00~22:00

    사고보험금 청구, 지급내역조회: 영업일 08:00~22:00

    보험료납입, 보험계약대출, 펀드변경, 지급서비스(중도인출 등) : 영업일 09:00~22:00

  • MY카디프(사이버창구)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되나요?
    별도의 절차없이 소지하신 공동인증서나 카카오톡 인증으로 MY카디프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MY카디프 앱에서는 바이오인증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소득공제 납입증명서를 온라인에서 발급하고 싶습니다.

    계약자 본인 명의의 공인 인증서를 소지하신 개인 고객께서는 국세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즉시 발급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MY카디프>증명서발급>발급신청 에서 신청하시면 담당부서에서 발송해 드립니다.

    또는 고객센터(☎1688-1118)로 문의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나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있어야 MY카디프에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카카오톡을 통한 자동 고객상담서비스인 '카디프톡'을 이용하시면, 보안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계약조회 및 일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데 키보드가 입력이 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제어판에서 TouchEn nxKey 프로그램을 삭제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재설치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데 설치화면이 반복적으로 나올 때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웹브라우저를 종료하신 후, 다시 접속하여 '통합설치페이지'에서 설치상태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설치 되었거나 업데이트가 필요한 보안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통합설치프로그램(Crevit)을 통해 설치가 가능합니다. 전체설치가 완료된 경우에도 설치화면이 반복적으로 나오는 경우는 당사 고객센터(1688-1118)를 통해 문의하시거나 원격지원 요청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 개명을 했는데 보험사에 어떻게 변경해야 되나요?
    변경 전 후 성명이 확인되는 최근 3개월내에 발급한 주민등록초본을 고객센터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688-1118)로 문의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이사를 갔을 경우 주소 변경을 해야 되나요?

    계약자는 주소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만일 알리지 않는 경우 회사가 알고 있는 최종의 주소로 알린 사항은 계약자에게 도달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변경되었다면 계약자께서 MY카디프>개인정보관리>개인정보변경 에서 변경 하시거나 고객센터(☎1688-1118)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 후 변경해 드리겠습니다.

  • 우편물을 받고 싶지 않습니다
    고객센터(1688-1118)로 전화 주시면 수령거부 신청 또는 우편물 대신 스마트레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MY카디프-개인정보관리-안내장 수령방법 변경 에서 스마트레터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변액보험

  • 펀드 변경을 했습니다. 언제 투입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투입비율 변경은 신청일에 투입(적립형 상품만 가능)되며 적립비율 변경은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688-1118 연결 후 3번)로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변액보험은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 보호받을 수 있나요?
    변액보험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약관에서 보험회사가 최저보증하는 최저사망보험금 및 예금자보호대상 금융상품으로 전환된 계약에 한하여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 가입한 변액보험의 수익률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가입하신 변액보험의 수익률은 MY카디프-내 변액보험관리-변액보험 수익률/변액보험현황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을 통한 자동 고객상담서비스인 '카디프톡'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앞으로의 펀드전망과 시장 동향을 알고 싶습니다.

    글로벌 자산운용 전문가의 전망을 담은 '카디프가이드'를 통해 투자전망과 투자포인트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구독을 신청하면 매 월 카디프가이드 발행일자에 맞춰 고객님의 이메일로 카디프가이드가 배달됩니다. 


    또한, 변액펀드 심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고객센터(1688-1118 연결 후 3번)'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변액유니버셜보험의 월대체 공제가 무엇인가요?
    고객님께서 보험료 납입을 하지 않을 경우 계약유지를 위해 공제되는 해당월의 위험보험료와 부가보험료(수금비 제외)의 합계액입니다.

보험금 청구

  • 보험금의 상속순위를 알고 싶습니다.

    민법에서 정한 법정상속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순위: 피상속인의 직계비속과 배우자
    2순위: 피상속인의 직계존속과 배우자
    3순위: 피상속인의 형제자매
    4순위: 피상속인의 4촌 이내의 방계혈족

  • 다수의 생명보험계약을 중복 가입한 경우에 보험사고가 발생하면 모든 보험계약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생명보험은 보험사고가 발생하면 보험회사와 계약자가 정한 금액을 지급하는 보험이므로 다수의 보험에 가입하였다 하더라도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으로부터 약관에서 정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 가입 전의 재해사고에 대해서도 보장 받을 수 있나요?
    보험가입 이후 발생한 보험사고에 대해서만 보장 가능합니다.
  • 보험금 청구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보험금청구권은 3년간 행사하지 아니하면 소멸시효가 완성되므로,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보험금을 청구하시면 됩니다.
  • 보험금 서류를 보냈는데 언제쯤 지급이 되나요?
    보험금 청구 서류가 누락 없이 정상 접수되면 서면 심사의 경우에는 접수일제외한 3영업일 이내에 지급여부가 판단되며, 조사나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로 안내를 드립니다. 빠른 지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보험금 청구서 양식은 어디에서 출력할 수 있나요?
    당사 홈페이지의 홈-고객센터-보험서비스 이용안내-보험금청구 에서 구비서류 확인과 보험금 청구양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보험금 지정대리인이 무엇인가요?
    보험금 지정대리인 청구 제도는 치매 등 본인에 대한 보험사고 발생으로 본인 스스로 보험금 청구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보험사고 발생 전에 보험금을 대신 청구하는 사람(보험금 지정대리인)을 미리 지정하여 두는 제도입니다. 보험금 지정대리인을 미리 지정하시면 지정대리인이 가입자(계약자)를 대신하여 보험금을 청구 및 수령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688-1118)로 문의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보험금 납입

  • 자동이체인 보험료가 잔고부족 등으로 연체되었을 때 어떻게 하면 되나요?
    보험료가 지정된 일자에 잔고부족 등의 사유로 이체되지 않았을 경우 지정된 이체일의 다음 이체일(7일인 경우에는 15일, 15일인 경우에는 20일, 20일인 경우에는 25일, 25일인 경우에는 말일)에 재청구됩니다.
  • 보험계약 해지 후 자동이체 계좌에서 보험료가 인출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회사의 보험료 자동이체 청구 중 계약이 해지처리 된 경우 출금된 예금계좌로 「출금일+2일(영업일기준)」에 다시 입금해 드립니다.
  • 카드사용내역을 보니, 해지한 보험의 지난달 보험료가 출금되었습니다. 해약한 보험의 보험료가 왜 출금되었나요?
    카드는 당월 사용금액을 다음 달에 납부하는 후불제로, 당월 계약일 이후 해지 하신 경우, 당월 보험료는 익월에 청구됩니다. (계약일 이전 해지 시, 해지금액이 0일 때는 승인취소되고 해지금액이 있으면 해지환급금에 합산해서 지급됩니다.)
  • 다른 사람의 계좌나 카드로 보험료 납입이 가능한가요?
    보험료를 신용카드로 납입하기를 원하시는 경우,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한 보험상품에 한하여 계약자 본인 명의의 카드로만 가능합니다. 보험료 납입계좌를 타인 계좌(단, 직계존비속, 배우자, 형제, 자매 계좌만 가능)로 변경하실 경우 가입하신 금융기관의 가까운 지점으로 내방하셔서 접수하시거나 고객센터(☎1688-1118)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콜센터로 신청하실 경우 필요한 서류는 최근 3개월내 발급된 가족관계증명서입니다.
  • 보험료가 미납되었다는 안내장을 받았습니다.
    보험료가 2개월 동안 미납되어 보험이 해지될 경우 보험사고에 대한 보장혜택을 받으실 수 없기 때문에 안내장을 발송해 드립니다. 이미 보험료를 정상적으로 납입하신 경우에는 바로 폐기하여 주시길 부탁 드리며 아직 이체일이 도래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료 납부 후 안내장을 폐기하시면 됩니다.
  • 추가납입은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가입하신 금융기관(은행/증권사)의 지점방문을 통하여 추가납입을 신청하시거나 MY카디프>보험료 납입>추가납입 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1688-1118)를 통해 수시납과 자동납입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서비스

  • 추가납입은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가입하신 금융기관(은행/증권사)의 지점방문을 통하여 추가납입을 신청하시거나 MY카디프>보험료 납입>추가납입 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1688-1118)를 통해 수시납과 자동납입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대출(약관대출)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계약자 본인께서 평일9시~17시 사이에 당사 고객센터(☎1688-1118)로 전화 주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MY카디프와 우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해지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보험을 가입하신 금융기관(은행/증권사)의 모든 지점에서 해지처리가 가능하며 계약자 본인께서 방문하실 경우에는 신분증을, 대리인이 방문하실 경우에는 대리인 신분증, 계약자 인감증명서(법인인감증명서), 인감도장(법인인감도장), 계약자 신분증 사본(사업자 등록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단, 미성년자 계약은 친권자 2인의 신분증 사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필요). 우편, 본사내방, MY카디프-지급서비스 신청-해지환급금 신청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1688-1118)를 통해 통신 해지 신청을 원하는 경우는, 1억원 이하의 금액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판매상품은 고객센터(☎1688-1118)로 전화하시면 별도의 서류 없이 음성 녹취로 해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 중도인출은 어떻게 신청하며 언제 지급되나요?

    가입하신 금융기관(은행/증권사)의 지점방문을 통하여 중도인출을 신청하시거나 우편, 본사내방, MY카디프>지급서비스 신청>중도인출금 신청 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1688-1118)를 통해 1억원 이하의 금액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저축성 상품은 중도인출신청일 당일에 지급되고 변액상품은 상품에 따라 중도인출신청일 + 2/3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 해지환급금은 어떻게 산출되며,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객님께서 보험료 납입을 하지 않을 경우 계약유지를 위해 공제되는 해당월의 위험보험료와 고객이 납입하신 보험료의 일부에서 월대체공제액, 특별계정운영수수료, 각종 보증비용 등을 차감한 금액을 해당 특별계정의 투자수익률로 적립한 계약자적립금에서 미상각신계약비를 공제한 금액을 해지환급금으로 지급합니다 ((무)i플러스 변액유니버셜보험 및 (무)스마트 변액유니버셜보험 등 일부 상품 제외).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는 달리 위험보장과 저축을 겸비한 제도로서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지 시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변액보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펀드의 수익률이 하락하는 경우 투자금액에 대한 손실이 발생하여 납입한 보험료보다 해지환급금이 적을 수 있습니다.
  • MY카디프(사이버창구) 이용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현황, 개인정보 변경, 증명서발행 : 영업일 및 공휴일 08:00~22:00

    사고보험금 청구, 지급내역조회: 영업일 08:00~22:00

    보험료납입, 보험계약대출, 펀드변경, 지급서비스(중도인출 등) : 영업일 09:00~22:00

  • MY카디프(사이버창구)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되나요?
    별도의 절차없이 소지하신 공동인증서나 카카오톡 인증으로 MY카디프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MY카디프 앱에서는 바이오인증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소득공제 납입증명서를 온라인에서 발급하고 싶습니다.

    계약자 본인 명의의 공인 인증서를 소지하신 개인 고객께서는 국세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즉시 발급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MY카디프>증명서발급>발급신청 에서 신청하시면 담당부서에서 발송해 드립니다.

    또는 고객센터(☎1688-1118)로 문의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MY카디프 이용

  • 추가납입은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가입하신 금융기관(은행/증권사)의 지점방문을 통하여 추가납입을 신청하시거나 MY카디프>보험료 납입>추가납입 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1688-1118)를 통해 수시납과 자동납입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MY카디프(사이버창구) 이용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현황, 개인정보 변경, 증명서발행 : 영업일 및 공휴일 08:00~22:00

    사고보험금 청구, 지급내역조회: 영업일 08:00~22:00

    보험료납입, 보험계약대출, 펀드변경, 지급서비스(중도인출 등) : 영업일 09:00~22:00

  • MY카디프(사이버창구)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되나요?
    별도의 절차없이 소지하신 공동인증서나 카카오톡 인증으로 MY카디프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MY카디프 앱에서는 바이오인증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소득공제 납입증명서를 온라인에서 발급하고 싶습니다.

    계약자 본인 명의의 공인 인증서를 소지하신 개인 고객께서는 국세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즉시 발급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MY카디프>증명서발급>발급신청 에서 신청하시면 담당부서에서 발송해 드립니다.

    또는 고객센터(☎1688-1118)로 문의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나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있어야 MY카디프에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카카오톡을 통한 자동 고객상담서비스인 '카디프톡'을 이용하시면, 보안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계약조회 및 일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데 키보드가 입력이 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제어판에서 TouchEn nxKey 프로그램을 삭제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재설치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데 설치화면이 반복적으로 나올 때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웹브라우저를 종료하신 후, 다시 접속하여 '통합설치페이지'에서 설치상태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설치 되었거나 업데이트가 필요한 보안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통합설치프로그램(Crevit)을 통해 설치가 가능합니다. 전체설치가 완료된 경우에도 설치화면이 반복적으로 나오는 경우는 당사 고객센터(1688-1118)를 통해 문의하시거나 원격지원 요청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기타

  • 개명을 했는데 보험사에 어떻게 변경해야 되나요?
    변경 전 후 성명이 확인되는 최근 3개월내에 발급한 주민등록초본을 고객센터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688-1118)로 문의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이사를 갔을 경우 주소 변경을 해야 되나요?

    계약자는 주소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만일 알리지 않는 경우 회사가 알고 있는 최종의 주소로 알린 사항은 계약자에게 도달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변경되었다면 계약자께서 MY카디프>개인정보관리>개인정보변경 에서 변경 하시거나 고객센터(☎1688-1118)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 후 변경해 드리겠습니다.

  • 우편물을 받고 싶지 않습니다
    고객센터(1688-1118)로 전화 주시면 수령거부 신청 또는 우편물 대신 스마트레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MY카디프-개인정보관리-안내장 수령방법 변경 에서 스마트레터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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