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아이콘

전체메뉴 한번에보기
페이지 위치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정보를 확인하세요.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주)가 운영하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홈페이지"란 BNP파리바 카디프생명㈜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홈페이지"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보험대출 등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취급하는 금융상품의 설명, 안내(e-mail 발송 등), 가상설계 2. BNP파리바 카디프생명과 보험계약, 대출 등의 거래가 있는 이용자를 위한 금융거래내역의 조회 서비스 등 MY카디프의 운영 3. 기타 "홈페이지"가 정하는 서비스
② "홈페이지"는 언제든지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홈페이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홈페이지"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홈페이지"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 중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신용)정보보호)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원활한 서비스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은 홈페이지 하단에 별도로 공개되어 있습니다.
제7조 ("홈페이지"의 의무)
① "홈페이지"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에서 정하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홈페이지"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홈페이지"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3. "홈페이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제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홈페이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홈페이지"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0조 (분쟁조정)
이용자가 회사의 전자거래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 분쟁처리기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준거법)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5월 30일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카디프톡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BNP파리바카디프생명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카디프톡(이하 “서비스”)”의 이용 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이하”이용자”라 한다)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카디프톡’(이하”서비스”)이라 함은, 모바일 대화 플랫폼을 통해,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에 관한 정보제공 및 가입상품에 대한 정보조회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2. “카디프톡 연결 웹’라 함은, 카디프톡에 연결 링크를 띄워 웹페이지로 활성화 시키는 별도 페이지를 말합니다.
3. “이용자 모바일기기’라 함은, 스마트폰,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PC 등 모바일 대화 플랫폼 연결이 가능하여 인터넷 상의 콘텐츠를 검색 설치, 이용 또는 보관할 수 있는 일체의 제품을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카디프톡”또는 “카디프톡 연결 웹’에 접속하여 ‘회사’로 부터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하여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컨텐츠’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유통되는 텍스트, 파일, 사진, 동영상 기타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카디프톡’ 도입 페이지 및 회사홈페이지(www.cardif.co.kr)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변경되는 내용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적용일자 10일전(‘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의 경우 30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제2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이용자’가 명시적인 반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한 제2항에서 정한 공지기간이 종료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공지기간 종료 이후 ‘이용자’의 계속적인 ‘서비스’이용은 이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의 가입 및 이용
제5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1. 서비스 이용 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이 약관을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함에 있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3. 서비스는 만 19세미만의 개인에게는 이용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가.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서비스 접속 나. 관련법령 위반 또는 범죄 등 악의적 목적으로 사용이 확인될 시 다.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 이용이 확인될 시 라. 규정된 제반사항을 위반하거나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이 곤란한 경우로 판단될 시
제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이용자는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서비스는 모바일 대화 플랫폼 및 네트워크 등의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영업일 09:00~22:00까지 제공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정기점검, 보수, 교체, 장애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15조의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지 않습니다.
5. 본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모바일 기기 사용환경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따른 데이터 사용료는 부과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가 해당 요금을 부담하게 됩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포함한 정보를 모바일 대화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정보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이후의 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7. 회사는 본 서비스의 이용자의 관리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이용자에게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7조 제휴협력사 서비스
본 서비스는 당사와 제휴한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가 포함되는 경우가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제공에 대하여는 별도의 고객 동의를 수행합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자 및 이용자의 의무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된 날에 서비스 제공을 개시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절차에 따라 제기되는 서비스에 대한 요구사항에 대하여는 내부 절차에 따라 적용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이용자의 동의가 없는 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하여는 개인정보보호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용자 정보관리의 책임을 부담하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유출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합니다.
3.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타인을 사칭한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회사에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 다. 서비스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라. 서비스를 통하여 제3자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마.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제4장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및 이용중지
제10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및 이용중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입력하여 서비스에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화면에서 나가기 및 종료를 입력하면, 서비스 이용이 해지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정보를 임의로 이용한 서비스 이용 나. 법령의 위반 및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라.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마. 회사 및 서비스 이용자의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4.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제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나. 전항에 규정된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중지된 이용자가 그 이용계약 중지기간 내에 이용계약 중지 사유를 해소하지 아니한 경우
제11조 서비스 이용계약 중지의 해제 절차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한 후 사후통지 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중지를 통지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서비스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계약중지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 된 경우나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의 이의신청에 이유가 있는 경우 등에 한하여 이용계약 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5장 일반사항
제12조 이용자의 게시물 관리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스팸성 게시물 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공공질서를 위반하는 행위 다.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라. 기타 관계 법령이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13조 손해배상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관련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4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하는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가운데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스마트 기기 오류에 의한 서비스 제공 불가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8.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와 제3자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제공
1. 이용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대화 화면에서 메시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안내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는 서비스 대화화면에서 메시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동의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일부 무효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본 약관의 일부 규정이 무효가 될 경우, 나머지 규정만으로 그 목적 달성이 불가능하거나 이용자에게 부당하게 불리하지 아니하는 이상 본 약관은 그 효력이 인정됩니다.
제17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가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을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하는 분쟁과 관련한 소송에 관하여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상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 법원으로 하며 관한 법령은 대한민국법령으로 합니다.

이용약관 효력 발생일: 2018년 11월 1일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지침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회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 합니다. (1)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1) 9대, 7층 사무실내 주 출·입구, 비상계단 앞, 네트워크실, 창고 (2) 9대, 11층 사무실내 주 출·입구, 비상계단 앞, 고객창구, 고객상담실, 네트워크실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 정보 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1) 관리 책임자 : 경영지원부 총무담당자 02-3788-8831 (2) 접근 권한자 : 강리안 대리 02-3788-8831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1)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① 24시간 ② 촬영일로부터 30일 ③ 경영지원부 문서실 ④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 : 에스원
  • 연락처 : 1588-3112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2) 확인장소 : 경영지원부 문서실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회사는 상기의 사유로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 영상 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 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12년 04월 04일에 제정되었습니다. 또한,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9년 9월 23일 / 시행일자 : 2019년 9월 23일
고객권리 안내문
  • 당사 개인(신용) 정보관리보호인 : 02-3788-0695
  • 생명보호협회 개인신용정보 보호담당자 : 02-2262-6600
  • 금융감독원 개인신용정보 보호담당자 : (국번없이) 1332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가.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ㆍ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만으로 이용됩니다.
나. 고객은 영업장ㆍ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 받는 과정에서 (1)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이하 ‘본인정보’)를 제휴·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 당해 금융회사가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이하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부가서비스 및 신상품·서비스 등을 제공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고객 권리
가.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5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본인정보를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조회회사, 타 금융회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보험(주) 전화번호 : 1688-1118 서면(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12, 7층, 11층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보험㈜
나.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 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주소/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7조에 따라 가입 신청 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다만,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 신청방법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보험(주) 전화번호 : 1688-1118 서면(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12, 7층, 11층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보험㈜ 인터넷(홈페이지 주소) : http://www.cardif.co.kr
라.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에 따라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조회회사,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보험(주) 전화번호 : 1688-1118 서면(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12, 7층, 11층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보험㈜ 인터넷(홈페이지 주소) : http://www.cardif.co.kr
마.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3.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연락처
  • 당사 개인(신용) 정보관리보호인 02-3788-0695
  • 생명보호협회 개인신용정보 보호담당자 02-2262-6600
  • 금융감독원 개인신용정보 보호담당자 : (국번없이) 1332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