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 규칙
BNP 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그룹과 회사의 가치인 BNP Paribas Way를 달성하기 위해 7가지 테마로 구분하여 행동규칙을 수립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1. 고객의 관심사
전문성, 고객만족, 컴플라이언스 문화
- 고객의 요구사항과 기대, 관심사를 이해한다.
- 모든 고객은 동등하게 응대한다. 공정하고 정직하고 투명하게 행동하며 부적절한 특혜를 고객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 고객의 관심사를 보호한다. 시장의 규칙을 이해하고 준수하여 고객의 권리를 보호한다.
- 모든 고객과의 관계를 기밀정보로 처리하여 보호한다.
-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상품에 대한 모든 업무상의 의사소통은 투명하게 진행한다.
- 고객의 불만 사항에 대해 공정하고 투명하고 신속하게 처리한다.
2. 금융보안
책임감, 컴플라이언스 문화
- 사기, 자금세탁, 뇌물 수수, 부패, 테러리스트 파이낸싱 등 경제적 범죄와의 싸움을 인지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 제재 및 금지규정에 대한 그룹의 정책과 국내 법률을 파악하고 준수한다.
3. 시장 건전성
책임감, 컴플라이언스 문화
- 국내의 경쟁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을 장려한다.
-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관련 규칙을 준수하고 시장과 고객의 기밀 정보를 보호하며 잘못된 정보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를 전달하지 않는다.
- 회사가 개입될 가능성이 있는 이해상충의 상황을 적극적으로 관리한다.
4. 직업 윤리
책임감, 컴플라이언스 문화
- 절대로 내부정보를 개인적인 주식 및 금융거래에 사용하지 않는다.
- 대외 활동으로 인해 회사의 이해상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한다.
- 뇌물 수수 및 부정 부패에 대해 적극적으로 맞서 싸워야 한다.
5. 동료 존중
일하기 좋은 직장, 열린 마음
- 동료를 대할 때 전문가적으로 책임감 있게 대한다.
- 모든 유형의 차별 금지하며 모든 임직원이 존중 받고 존엄성을 가질 수 있는 긍정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한다.
- 안전하고 보안유지가 잘 되는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6. 그룹 및 회사 보호
안정성, 민첩성
- 회사의 장기적 가치를 창출하고 보호하기 위해 회사의 유무형 자산을 보호하고 회사의 명성을 유지한다.
- 회사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정보 보안을 준수한다.
- 외부 관계자들과 윤리적으로 행동한다.
- 회사의 위험을 면밀하게 통제하며 발생 가능한 위험을 예측하고 적극적으로 관리한다.
- 퇴사시에도 회사와 고객에 대해 책임감 있는 행동한다.
7. 사회 참여
책임감, 컴플라이언스 문화
- 임직원, 거래처, 고객과 지역사회에 걸쳐 특히, 파이낸싱과 투자업무와 관련하여 인권보호 및 존중에 위반하는 행위에 연루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 환경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금융거래 및 기타 활동을 최소화하고 기후변화방지를 우선 순위에 두고 저 탄소경제 전환을 위한 파이낸싱을 지지한다.
- 엄격한 컴플라이언스, 법률, 윤리적 규칙을 바탕으로 공공의 의사결정자들이 공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공공기관에 대해 책임감 있는 행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