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정보활용체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1조와 동법 시행령 제 27조에 의하여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종류ㆍ이용목적ㆍ제공대상 및 신용주체의 권리 등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이 공시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1.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이용목적 및 종류
(1) 이용목적
보험·대출 등 고객이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의 설정 및 유지여부 판단, 금융거래 계약의 체결 및 유지·관리, 거래 당사자의 식별·확인, 통계적 이용 등 내부분석,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 금융상품 및 각종 서비스의 소개 및 제공(당해 신용주체로부터 관련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함) 등
(2) 신용정보의 종류
① 보험거래 관련
  • 식별정보 : 이름,주민등록번호,주소,전화번호, e-Mail, 직업,직장,외국인등록번호여권번호(외국인)等, 법인·단체의 경우 법인(단체·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법인등록번호
  • 보험거래정보, 보험금 지급정보
  • 피보험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2. 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보험거래 관련
신용정보 제공과 관련 사항(구분:제공받는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정보보유 이용기간) 안내 표 입니다.
제공받는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정보보유 이용기간
신용정보집중기관(생명·손해보험협회,은행연합회 등)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 개인식별정보
  • 보험거래정보
  • 보험금 지급정보
  • 피보험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신용정보집중 기관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
당사로부터 보험계약의 체결ㆍ유 지·관리 등의 업무를 위탁받은 자(계약적부ㆍ보험사고 조사회사 ,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보험㈜ 설계사, 보험대리점, 전산시스템 개발회사, 콜센타운영회사, 우편물 배달회사, 리서치회사, 서비스 제공회사 등) 계약적부ㆍ보험사고 조사ㆍ보험금 지급심사, 보험 계약의 유지ㆍ관리ㆍ상담, 조사연구(리서치),서비스 제공, 금융상품 및 서비스의 소개, 이벤트 안내 (당해 신용주 체로부터 관련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함) 등 위와 같음 해당 계약 효력종료시까지
타보험회사(우체국, 유사보험사업사 포함)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보험모집질서의 유지 위와 같음 해당 계약 효력 종료시까지
재보험회사, 보험개발원 순보험요율의 산출·검증,보험 원가 관리, 공공기관의 정책자 료로 활용 등    
3.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보유 및 이용기간
- 거래가 종료된 때로부터 관련 법률에 의해 보관이 허용되는 시기까지
(2) 파기절차 및 방법
  • 파기사유가 발생한 경우 지체없이 파기
  • 종이 문서의 경우 분쇄 또는 소각처리하고 전자적 파일의 경우 재사용할 수 없는 방법으로 삭제처리후 확인자가 삭제 여부를 확인
4. 신용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및 위탁을 받는 자
신용정보 처리를 위탁과 관련 사항(구분:구분, 신용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을 받는 자) 정보 표 입니다.
구분 신용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을 받는 자
보험고객 금융거래 관련 전화상담 ㈜메타넷 엠씨씨 (콜센터 운영)
고객안내 우편물의 제작/발송,
자산운용보고서의 인쇄 및 발송
대성전산㈜
보험계약 방문건강진단 세인파라메딕
보험사고의 조사 A-One손해사정㈜,파란손해사정㈜
5.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
(1)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
  • 계약 체결 3개월 이후부터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유지ㆍ관리ㆍ상담, 보험계약의 유지를 중지할 의사를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철회의 대상 및 내용 등을 특정하여 회사 대표전화(1688-1118) 또는 해당 계약 관리영업점으로 전화하시거나, 인터넷 홈페이지(www.cardif.co.kr) 또는 서면으로 철회의 의사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합니다.
(2) 영업목적 이용 동의 철회, 연락 중지 요청
  • 고객님의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 해당 계약 관리 영업점에 방문,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 이용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받아 최근 1년간의 정보 제공에 대하여 제공받는 자, 그 이용목적, 제공한 날짜,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내용 등을 알리도록 요구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조회할 수 있도록 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당해 통보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7일 이내에 통보 또는 인터넷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3) 조회ㆍ열람 및 정정 청구 권리
  • 고객서비스센터 또는 계약 관리 영업점에 방문,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 이용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받아 저희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제공 또는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면, 전자문서, 인터넷 홈페이지 MY카디프를 통하여 제공 또는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 제공 또는 열람한 고객님의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정정청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지체없이 해당 신용정보의 제공ㆍ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적의 조치한 후 그 처리결과를 7일이내에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에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신용정보회사를 통한 개인신용정보 무료확인 서비스 안내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아래의 신용정보회사 등을 통하여 연간 일정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정보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신용정보(주) : 02-2122-4000, www.nice.co.kr
  • 한국신용평가정보(주) : 02-3771-1000, www.kisinfo.com
  • 서울신용평가정보(주) : 02-3445-5000, www.sci.co.kr
  • 한국개인신용(주) : 02-708-6000, www.kcb4u.com
신용정보의 제공ㆍ조회ㆍ이용 및 위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하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당사 신용정보관리ㆍ보호부서 : 준법감시부, 연락처: 02-3788-0678
  • 금융감독원 : 국번없이 1332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7번지)
6. 신용정보관리·보호인
  • 신용정보관리보호인 : 곽재곤 부장
  • 부서 : 준법감시부
  • 연락처 : 02-3788-0699
  • 이메일 : jaegon.kwak@cardi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