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기보험금은 언제 신청할 수 있나요?

  • 만기보험금은 보험료 납입이 완료되고 보험계약의 만기일까지 보험대상자(피보험자)가 살아있을 때 지급해드리는 보험금으로, 보유하신 보험계약의 만기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기보험금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 MY카디프(홈페이지 혹은 모바일앱) 또는 고객상담센터(1688-1118)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기보험금 신청 절차를 알려주세요.

  • 만기보험금 지급 신청은 MY카디프, 전화, 방문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각 채널 별 이용시간, 가능금액 및 구비서류는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MY카디프

  • 홈페이지/모바일앱 로그인 후 > 지급서비스 > 만기보험금 신청
만기보험금 신청 방법(MY카디프) - (구분:가능 금액, 이용 시간) 안내 표 입니다.
가능 금액 건당 2천만원, 월별 3천만원 한도 (보안카드 필요)
월 5백만원 이하는 보안카드 제외
이용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10시 (공휴일 제외)

전화신청

  • 고객상담센터 1688-1118 로 전화하여 신청

* 계약자와 만기 시 수익자가 동일한 계약만 전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기보험금 신청 방법(전화신청) - (구분:가능 금액, 이용 시간) 안내 표 입니다.
가능 금액 건당 1억원 이하
이용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 (공휴일 제외)

방문신청

  • 보험을 가입하신 은행 혹은 증권사의 가까운 지점 방문 (만기 시 수익자 신분증 지참 필요)
만기보험금 신청 방법(방문신청) - (구분:가능 금액, 이용 시간) 안내 표 입니다.
가능 금액 제한 없음
이용 시간 은행/증권사 지점의 영업시간

신청 후 만기보험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 모든 상품은 만기보험금 신청당일 지급됩니다.

* 신청절차 및 지급일자는 개인고객 기준으로 미성년자, 법인 고객, 대리인일 경우 구비서류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