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청구

고객님께서는 당사와의 상거래관계가 종료된 이후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의3(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요구)에 따라 고객님께서는 당사와의 상거래관계가 종료되고 다음의 기간이 경과한 후 당사에 본인의 개인신용정보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 등에 필수적인 개인신용정보의 경우 상거래관계 종료 후 5년
  • 제1호 외의 개인신용정보의 경우 상거래관계 종료 후 3개월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삭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른 법률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개인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휴면예금의 지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대출사기, 보험사기,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알아낸 타인의 신용카드 정보를 이용한 거래, 그밖에 건전한 신용질서를 저해하는 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그 행위와 관련된 신용정보주체의 개인신용정보가 필요한 경우
  • 위험관리체제의 구축과 신용평가모형 및 위험관리모형의 개발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신용정보제공·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신용정보주체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 신용정보주체가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전에 그 삭제를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경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청하실 고객님께서는 당사 콜센터(1688-111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