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플러스 세대를 위한 두 번째 배움 학교 상세이미지

50대는 아직도 할 수 있는 게 많은 나이입니다. 우리나라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13.6%로 고령화 사회이고 2018년 이후 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되는 만큼, 은퇴는 당면한 사회적 이슈가 되었습니다.

바쁜 꿀벌처럼 살아온 당신, 은퇴 이후 어떻게 살고 싶으신가요? 은퇴 이후에도 윤택하고 풍요롭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배움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되겠죠. 그래서 50플러스 세대를 위한 두 번째 배움 학교는 어떤곳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서울시 50플러스캠퍼스/ 센터  


오십 이후 무엇을 하고 살아야 할지 길을 찾을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입니다. 자신의 숨은 역량과 가치를 발견하고 삶을 디자인하도록 돕는 곳으로써 창업?창직, 재취업 등의 생애설계 상담부터, 고전읽기, 여행학교, 명사특강 등의 인문학수업, 커뮤니티 활동, 강사양성 과정 등 다양하고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50플러스캠퍼스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운영하는 공공교육기관으로 서부캠퍼스(서울시 은평구), 중부캠퍼스(서울시 마포구)가 있고, 2018년까지 총 6개의 캠퍼스가 서울시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50플러스센터는 플러스캠퍼스 보다는 실용적이고 커뮤니티를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성공적인 인생이모작을 지원하는 마을 아지트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내 집 가까이에 있는 평생교육학습관  

 

각 지자체에서는 평생교육학습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면 평생교육학습관을 찾아보고 수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까운 평생교육학습관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사이트에 들어가면 쉽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의 평생학습관의 정보가 모여있는 <늘배움> 사이트에 들어가면, 우리동네에는 어떤 강좌가 있는지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어학, 요리, 악기연주부터 미술치료, 인문학, 스포츠댄스 등 다채롭고 실용적인 강좌들이 준비되어 있고, 적은 비용으로 트렌드를 맞춘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3. 창업을 위한 체계적 공부, 시니어기술창업센터

 

시니어 기술창업센터는 만 창업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때 이용하면 좋은 곳입니다.

아이디어는 어떻게 낼까, 경영을 어떻게 할까, 어떻게 수익을 낼까 등 창업을 위한 전반과정을 순차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서 기업경영의 세세한 부분까지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료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통해서 어려운 점을 도와주고 네트워크까지 쌓을 수 있는 것도 좋은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당뇨 때문에 보험가입이 어렵다면...
나이가 들수록 암보험은 필수입니다! 60대 암발생률 급등
만성질환이 있어도 가능한 시니어 전용 보험으로 암 위험 보장! 6180실버 암보험
6180실버암보험 자세히 보기
은퇴 후 생활비 괜찮을까요?
은퇴 걱정 없다 사는 맛이 난다
은퇴 걱정 없다, 사는 맛이 난다! 평생 월 수익 받을 수 있는 ELS 변액보험!
ELS인컴변액보험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