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아는 부자들의 대부분은 건강한 체력과 정신력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가끔 신문에서 복권당첨으로 하루아침에 벼락부자가 된 사람들이 몇 년도 못 가 빈곤층으로 전락하는 가십거리를 접하곤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에서 주로 성공했다고 칭송 받는 사람들을 보면 긴 호흡을 가지고, 인생을 살아갑니다. 특히 모든 일에 열정적이고, 절제된 생활방식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바로 그들의 탁월한 건강이 바탕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부자들은 어떻게 건강을 관리하는 걸까요? 
부자들의 7가지 건강관리 비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가장 첫번째 조건 건강

 

첫째, 충분히 수면과 더불어 일정한 시간에 기상 
 

우리의 일과가 고되고, 할 일이 많아서 충분한 수면의 양과 질을 확보하지 않는다면, 다음날 업무를 할 때 능률이 떨어지거나, 정확한 의사결정을 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게 마련입니다. 흔히 고소득자일수록 바쁜 일상을 보내기 때문에 잠이 모자랄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많은 연구결과를 통해 편견임이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일과를 충분히 소화하기 위해, 매일 이른 아침에 일어나, 본인의 성장에 투자하는 시간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둘째, 충분히 걷기와 산책 


삶의 질을 중시하는 시대로 접어들면서 육체적인 운동을 하는 인구는 늘고 있지만 여전히, 과다한 업무, 육아 등으로 인해, 시간을 쪼개 운동할 시간이 현대인들에게 많이 부족합니다. 

그러나 부자들은 일을 충분히 오래 할 수 있기 위해, 돈을 써가며, 기초체력을 단련합니다. 굳이 운동하는 시간을 만들지 않아도, 자가용을 이용하기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걷는 시간을 확보를 하거나, 애완견을 산책 시키면서 본인도 스스로 산책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셋째,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사색하기

 
서민들은 사색 없이 오로지 먹고 살기 위해 농부처럼 일을 하고, 부자들은 어떻게 돈을 더 많이 벌 것인가에 대해 철학자처럼 사색하고 농부처럼 열심히 일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과 상호작용하며, 지내는 시간이 많지만, 부자는 가끔씩 혼자만의 명상이나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욕조에서 좌욕을 하며 명상을 하기도 하고, 끊임없이 다양한 연상활동을 하며, 본인의 생각을 정리합니다. 육체적인 휴식도 필요한 것이 당연하거니와 혼자서 내면을 바라보며, 생각하는 시간이 우리에게도 필요합니다. 

 


넷째, 먹는 것에 신경 쓰기


부자들은 쉽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가공식품을 먹지 않는 대신, 요리하기 번거로운 유기농 채소와 과일, 그리고 천연 식자재를 사용한 식사를 합니다. 그리고 저렴한 음식을 많이 먹지 않고, 좋은 음식을 적게 먹습니다. 

또한 부자들은 영양제를 섭취하지 않습니다. 영양소가 고루 분포되어 있는 질 좋은 식사를 하기 때문에, 영양제로 건강을 관리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몸이 아파서 병원에 갈 비용과 영양제로 가득 찬 선반 대신, 평소의 식습관을 바로 잡고, 좋은 음식을 적당히 먹는 노력은 건강한 당신으로 만듭니다. 

 


다섯 번째, 독서하기 


건강한 육체의 충전은 식사로 한다면, 마음의 충전은 독서로 하는 사람들이 바로 부자들입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한 사람의 경험과 지식을 살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며, 빠른 시간 내에 흡수할 수 있다는 것은 탁월한 장점이기 때문이죠. ‘부자 되는 습관(Rich Habits)’의 저자 토마스 콜리에 따르면 부자들 중 67%가 한 시간 이하로 TV를 시청한다고 합니다. 대신 부자들은 많이 읽는다고 합니다. 그에 따르면, 86%의 부자들은 하루 30분 이상 자기 계발을 위해 신문과 책을 열심히 읽습니다. 
 


여섯 번째, 나를 대신 할 전문가를 활용하기 


부자들은 투입되는 노력에 비해 에너지 소모가 많은 일은 되도록 다른 사람을 시켜서 합니다. 일을 하는데 있어, 스스로가 직접 익혀서 하는 것이 비용과 시간이 비해 효율적이라면 그렇게 해도 되지만, 실력이 나아질 가능성이 없다면, 차라리 돈으로 다른 사람의 시간을 사는 게 낫다고 하죠. 이는 본인의 에너지를 비효율적인 작업에 낭비하지 않도록 하면서 좀 더 가치 있는 곳에 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곱 번째, 나만의 취미 생활을 한 개씩 갖기 


세계적인 부자중의 한 명인 워렌 버핏은 80대의 나이임에도 수준급의 탁구 실력일 갖추고 있습니다. 괴짜 부자로 유명한 리처드 브랜슨도 일반인이 하지 않는 육체적인 액티비티를 좋아하며, 해외 토픽의 주인공으로 자주 올라오곤 합니다. 

다른 사람과 에너지를 교환할 수 있는 취미생활은 생활의 활력소가 되며, 다양한 만남은 경험과 인맥을 풍족히 합니다. 이는 천천히 꾸준히 인생을 가꿔나갈 귀중한 자산이 되기에 부자들은 기꺼이 취미를 즐깁니다. 

 


부자들은 돈은 몸만 건강하면 벌 수 있다고 생각하고 몸을 소중히 아낍니다. 그리고 좋은 생활태도를 꾸준히 견지합니다. 미래의 부자가 되기 위해 우리 건강을 어떻게 소중하게 할지, 부자들의 건강관리법을 살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평소 운동을 좋아하는데... 언제라도 다칠 수 있다는 걱정에는...
예기치 못한 상해만 딱 골라 보장, 건강e제일 상해보험!
건강e제일
상해보험
자세히 보기
투자는 하고 싶은데, 펀드 선택도 변경도 너무 어려워요......
펀드비용은 낮추고 자산관리는 전문가처럼! ETF 모델 포트폴리오 투자!
더쉬운자산관리
ETF변액보험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