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바쁜 일상과 출퇴근에 치여 아침식사를 거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간단한 아침식사만으로도 노화방지에 큰 도움을 주며 무기력함과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화방지와 피로회복에도 좋고 간편하게 먹을 수도 있는 아침 식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화를 막아주는 아침식사

 

  • 오트밀 - 오트밀은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오트밀 안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몸 속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줍니다. 또한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산화 방지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더욱 탄력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단순히 오트밀만으로 식사를 하기에는 다소 부족하므로, 아침 식사로 오트밀을 섭취할 경우 오트밀로 만든 빵이나 시리얼 등 다양하게 종류의 제품을 이용하여 섭취하도록 합니다.
     

  • 달걀 - 흔히 달걀을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지만, 고지혈증 환자가 아니라면 충분히 섭취하여도 건강에 해가 되지 않습니다.  달걀은 필수 비타민 B, 콜린, 비오틴, 레시틴 등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중 콜린은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 레시틴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블루베리 - 블루베리는 아주 소량이라도 노화방지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유량이 많아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시력 향상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미국의 한 연구소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많이 섭취한 여성의 심장병 발병률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32%가 낮다고 발표했습니다.
     

  • 자몽 - 자몽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트라이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킵니다. 특히 짙은 빨간색의 자몽은 좋은 품종에 속하여 심장병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자몽의 쌉싸름한 맛이 꺼려진다면, 꿀이나 설탕에 재운 자몽청으로 즐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 석류 - 석류는 갱년기 우울증 완화, 유방암 예방, 다이어트, 피부 미용 등 특히 여성들에게 더욱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감기 예방, 면역력 증진, 탈모에도 효과적이므로 남성들에게도 좋다고 하니 아침에 간편하게 즐기기 좋습니다.
     

  • 차 - 대부분의 차에는 노화방지에 좋은 산화 방지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녹차는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 세포를 재생하는데 효과적이고, 대추차는 피부노화 방지와 수족냉증에 좋아, 손발이 쉽게 차가워지는 겨울철에 더욱 즐기기 좋습니다. 그 외에도 좋은 효능을 가진 많은 차들이 있으니 자신의 건강상태에 맞는 차를 알아보고 즐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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