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민원건수는 중복 및 반복민원, 단순상담 및 질의사항을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협회의 "생명보험경영통일 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2018년 3분기
1. 민원건수
작성대상기간 : 2018.07.01~2018.09.30
구분 | 민원건수 |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대비)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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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
자체민원 | 1 | 1 | 0% | 0.91 | 0.95 | 5.2% | - |
대외민원 | 3 | 7 | 133% | 2.72 | 6.35 | 133.5% | - |
합계 | 4 | 8 | 100% | 3.63 | 7.66 | 111% | - |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2. 유형별 민원건수
작성대상기간 : 2018.07.01~2018.09.30
구분 | 민원건수 |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대비)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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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
유형 | 판매 | 0 | 0 | 0% | 0 | 0 | 0% | - |
유지 | 0 | 0 | 0% | 0 | 0 | 0% | - | |
지급 | 3 | 1 | -67% | 2.72 | 0.96 | -64.81% | - | |
기타 | 1 | 7 | 600% | 0.91 | 6.7 | 636.23% | - | |
합계 | 4 | 8 | 100% | 3.63 | 7.66 | 111% | - |
2017년도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 : 해당없음
*금융소비자보호모범규준에 따라 금융회사는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제도를 통해 소비자보호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받음.
*평가대상사는 영업규모 및 민원건수가 업권전체의1%이상인 회사로,민원건수가 적거나 영업규모가 작은 회사는 해당년도 평가에서 제외될 수 있음.
3. 상품별 민원건수
구분 | 민원건수 | 환산건수주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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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
상품 | 변액주2) | 1 | 0 | 0% | 0.91 | 0 | 0% | |
보장성주3) | 3 | 3 | 0% | 2.72 | 2.87 | 5.6% | ||
종신 | 0 | 0 | 0% | 0 | 0 | 0% | ||
연금 | 0 | 5 | 0% | 0. 0 | 4.79 | 0% | ||
저축 | 0 | 0 | 0% | 0 | 0 | 0% | ||
기타주4) | 0 | 0 | 0% | 0 | 0 | 0% |
- 주1)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 주2) 변액종신·변액연금·변액저축보험 포함
- 주3) 단독실손·질병·재해보험 등 포함, 종신보험 제외
- 주4) 해당 회사의 설계사 및 경영(주가, RBC 등) 관련 등 보험상품과 관계없는 민원(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 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 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 민원건수’, ‘2. 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