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지난 2011년부터 숲 전문 NGO인 ‘(사)생명의숲국민운동’과 함께 숲과 텃밭 가꾸기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 및 어르신들의 정서적, 심리적 발달을 돕는 ‘행복한 나눔의 숲’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동복지시설 및 지역복지시설 공터에 숲과 옥상 텃밭을 만들어 도심속 녹지 조성에 기여하고, 조성된 숲과 텃밭에서 환경교육 ‘그린리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서울맹학교 내 공터에 다온숲 정원(산책로 및 휴게공간)을 만들어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도 자연을 느끼고, 휴식과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조성된 정원은 2019년 부터 진행될 원예 교육 및 숲 가꾸기 활동 프로그램인 ‘그린리더 프로그램’의 활동 공간이 될 예정입니다.
또한, ‘그린콘서트’ 등의 활동으로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한 편,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확물로 지역내 골목 정화 작업,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하는 김장 담그기 등 지역사회를 위한 기여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로 대한민국상생경영대상(2014년), 아름다운보험대상(2013년), 환경부교육프로그램 인증(2013년), 행복더함사회공헌대상(2013년) 등의 수상 및 인증을 받았습니다.